PLK 뉴스

[MHN스포츠] 김하민-박조은, AJGA 주니어챔피언십 출전권 획득..PLK컵 주니어 대회 우승

  • 2024-11-18

김하민

(MHN스포츠 김인오 기자) 김하민(만경고 1)과 박조은(만경여고 1)이 골프라이프 플랫폼 퍼시픽링스코리아(PLK)가 주최한 'PLK CUP 주니어 for AJGA' 대회 남녀 고등부에서 우승해 AJGA 주니어챔피언십 출전권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는 5차례 예선전을 걸쳐 선발된 주니어 선수 총 50명이 출전했다. 16일부터 이틀간 스트로크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대회장은 전북 군산에 있는 군산 컨트리클럽이다.

남자 고등부에서는 김하민이 합계 7언더파로 정상에 올랐고, 여자 고등부에서는 박조은이 10언더파를 적어내 우승을 차지했다.

남자 중등부에서는 김경림(비봉중 2), 여자 중등부에서는 김세이(신목중 3)이 우승컵을 들었다.

이 중 김하민과 박조은은 내년 개최 예정인 '최경주재단 텍사스 주니어챔피언십 by 퍼시픽링스코리아' 출전권을 손에 쥐었다. 이들은 항공과 숙박, 그리고 참가비를 지원받는다.

박조은

미국주니어골프협회(AJGA)는 약 7000명의 주니어 선수(12~19세)를 회원으로 두고 미국 전역에서 다양한 형식의 주니어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남자골프 세계래잉 1위 스코티 셰플러를 비롯해 타이거 우즈, 필 미켈슨, 박인지, 조던 스피스, 렉시 톰슨 등 유명 선수들이 AJGA 출신이다.

퍼시픽링스코리아 관계자는 "올해 성공리에 PLK CUP 주니어 대회를 진행했다. 내년에는 전국 지역의 골프협회 손잡고 대회를 확대할 계획이다"며 "향후 AJGA 대회를 한국에 유치해 국내 골프 꿈나무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아시아 전역 주니어 골퍼 육성에 나서는 등 골프 산업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사진=PLK

'PLK CUP 주니어 for AJGA' 시상식 단체 사진
김인오 기자 inoblue@mhnew.com
 

출처: https://m.sports.naver.com/golf/article/445/00002587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