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K 뉴스

[아시아경제] PLK, AJGA와 손을 잡았다

  • 노우래 기자
  • 2025-01-10

퍼시픽링스 코리아(PLK)가 미국주니어골프협회(AJGA)와 손을 잡았다.

장옥영 PLK 대표이사와 제이슨 에츠언 AJGA 최고 사업 책임자가 국내 청소년 골프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서에 사인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PLK

 

10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의 PLK 라운드에서 한국 청소년 골프 발전을 위해 AJGA와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PLK는 AJGA 대회의 포인트 제도와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하는 AJGA 인터내셔널 패스웨이 시리즈(IPS)를 국내에 도입한다. 2025부터 5년간 한국에서 청소년 패스웨이 시리즈 대회를 지속 개최한다.


IPS 대회는 AJGA의 퍼포먼스 베이스드 엔트리(PBE) 포인트와 연동된 경기다. 이 대회 성적에 따라 미국에서 열리는 AJGA 정규 토너먼트에 참가할 수 있다. PLK는 올해 하반기 미국에서 본선 대회 성격의 경기를 주최한다. 주최사 자격으로 본선 시드권을 확보한 한국 청소년 골퍼에게 출전 기회를 제공한다. PLK는 한국중고골프연맹과 대한골프협회와도 협업을 시도할 예정이다.


제이슨 에츠언 AJGA 최고 사업 책임자(CBO)는 "PLK와 협력해 AJGA의 철학과 비전을 한국에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차세대 골프 스타가 탄생할 것이다"고 밝혔다. 장옥영 PLK 대표이사는 "한국 골프의 새로운 장을 여는 이정표가 될 것이다"며 "한국이 글로벌 골프의 중심이 되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PLK는 골프와 라이프스타일을 접목한 글로벌 프리미엄 골프 라이프 플랫폼이다. 회원수가 2024년 하반기 기준 1만1000여명을 넘어섰다. PLK 멤버십 회원은 국내 180여개 명문 골프코스와 전 세계 1000여개 골프코스를 애용하고 있다. 회원이 되면 멤버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간편한 예약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투어링스를 통해 골프여행을 혜택가에 이용할 수 있다.

 

노우래 기자
출처: https://www.asiae.co.kr/article/2025011016091497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