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K 뉴스
[국민일보] PLK, 한국 청소년 골프발전 위해 AJGA와 업무 협약
- 정대균 기자
- 2025-01-12
PLK는 지난 10일 서울 본사에서 AJGA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서에 서명한 뒤 PLK 장옥영대표와 AJGA 제이슨 에츠언 CBO(오른쪽)가 악수를 하고 있다. PLK
글로벌 프리미엄 골프라이프 플랫폼 퍼시픽링스코리아(PLK·대표이사 장옥영)가 한국 청소년 골프 발전을 위하여 미국주니어골프협회(American Junior Golf Association·이하 AJGA)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식을 통해 퍼시픽링스코리아는 AJGA 대회의 포인트 제도와 시스템 등을 그대로 적용하는 AJGA Intrenational Pathway Series(IPS)를 국내에 도입한다. 2025년부터 향후 5년간 국내에서 청소년 Pathway 시리즈 대회를 개최하게 되다.
AJGA Pathway 한국 대회는 연간 총 3회에 걸쳐 열린다. 이 IPS대회는 AJGA의 PBE(Performance Based Entry)포인트 시스템과 연동된 대회다. IPS대회의 입상 성적대로 PBE 스타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며, PBE자격을 통해 미국에서 열리는 AGJA정규 토너먼트에 참가할 수 있다.
또 미국에서 개최되는 AJGA 정규 토너먼트 중 하나인 오픈(Open) 수준의 대회를 퍼시픽링스 코리아 주최로 신설하여 본선 성격의 대회를 추가 개최한다. 이는 26년도 하반기에 미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주최사 자격으로 오픈 대회(본선)의 시드권을 다수 확보하여 한국의 청소년 골퍼에게 더 많은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퍼시픽링스코리아는 2025년부터 진행하는 AJGA 한국 IPS의 활성화를 위하여 한국 중고등학교 골프연맹과 대한골프협회와 협업도 시도한다. 한국 골프 주니어 꿈나무 육성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한국의 청소년 골프선수들이 보다 더 다양한 환경에서 미래에 대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대회를 조성하려 한다.
퍼시픽링스코리아가 IPS를 통해 목표하는 바는 3가지다. 첫 번째는 글로벌 무대로의 연결이다. 전 세계 유망 청소년 골프 선수들이 참가하여 실력을 겨루고, 문화와 스포츠를 교류하는 장을 마련한다.
두 번째 AJGA의 대회 전문성을 도입이다. PLK와 AJGA가 공동으로 대회를 주최하여 세계적 수준의 대회 운영을 보장한다. 마지막으로 한국 청소년 선수들이 국제적인 무대에서 성장하고, 미국무대 진출의 발판을 제공한다.
AJGA의 제이슨 에츠언(Jason Etzen) CBO는 “PLK와 협력해 AJGA의 철학과 비전을 한국에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차세대 골프 스타가 탄생할 것이며, 더 많은 청소년이 골프의 진정한 매력을 느끼길 기대한다”고 했다.
PLK 장옥영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한국 골프의 새로운 장을 여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한국 청소년 골프 선수들이 세계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한국이 글로벌 골프의 중심이 되는데 일조하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올해 첫 번째 Pathway 시리즈 대회는 오는 5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PLK는 자세한 대회 일정과 기타 정보는 ‘PLK CUP’ 홈페이지를 통해 곧 공개될 예정이다.
정대균 기자
출처: https://www.kmib.co.kr/article/view.asp?arcid=0027012998&code=61161511&cp=n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