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K 뉴스

[골프타임즈] 퍼시픽링스코리아, AJGA와 손잡고 한국 청소년 골프 발전 적극 참여

  • 유동완 기자
  • 2025-01-13

미국주니어골프협회(AJGA)와 업무 협약을 맺은 (왼)퍼시픽링스코리아 장옥영 대표와 AJGA 제이슨 에츠언 CEO(PLK-제공)

 

글로벌 프리미엄 골프 라이프 플랫폼을 지향하는 퍼시픽링스코리아(PLK·대표이사 장옥영)가 미국주니어골프협회(AJGA)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10일 장옥영 대표와 AJGA 제이슨 에츠언 대표 등이 참석, 강남구 PLK 라운지에서 진행됐다.

PLK는 이번 협약으로 AJGA 대회의 포인트 제도/시스템을 국내에 도입, 올해부터 향후 5년간 한국에서 청소년 Pathway 시리즈 대회를 개최한다.

IPS는 매년 한국에서 3회 대회를 주최하며 AJGA의 PBE(Performance Based Entry)포인트를 획득한 한국 선수들은 입상 순위에 따라 미국 본선 토너먼트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PLK는 오는 2026년 하반기 미국에서 오픈(Open) 수준의 대회를 주최한다.

이는 2026년도 하반기에 미국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PLK는 주최사로 오픈 대회(본선)의 시드권을 다수 확보, 한국의 청소년 골퍼에게 더 많은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업무 협약을 진행중인 (왼) 퍼시픽링스코리아 장옥영 대표와 AJGA 제이스 에츠언 CEO(PLK-제공)

 

한편, 퍼시픽링스코리아는 2025년부터 진행하는 AJGA 한국 IPS의 활성화를 위하여 한국 중고등학교 골프연맹과 대한골프협회와도 협업을 시도할 예정이다.

한국 골프 주니어 꿈나움 육성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한국의 청소년 골프선수들이 보다 더 다양한 환경에서 미래에 대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대회를 조성하려 한다.

PLK이 IPS를 통해 선보이는 3가지 목표는 첫째 글로벌 무대로의 연결이고 두 번째 AJGA의 전문성 도입과 세계적 수준의 대회 운영 보장 그리고 한국 청소년 선수들의 미국 무대 진출이 세 번째다.

PLK 장옥영 대표이사는 "한국 청소년 골프 선수들이 세계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한국이 글로벌 골프의 중심이 되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 청소년 골프 선수들을 국제 무대로 연결하는 새로운 장르로 기대되며 한국 골프의 글롭러 경쟁력과 아시아, 세게를 잇는 가교 역할은 물론 차세대 골프 스타 배출이 주된 ㅁ고적이다.

한국에서 열리는 첫 번쨰 Pathway 대회는 오는 5월에 개최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PLK CUP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유동완 기자

출처: http://www.thegolf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1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