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K 뉴스

[골프타임즈] PLK, 한국중고골프연맹과 MOU체결… 주니어 선수 육성 본격화

  • 유동완 기자
  • 2025-04-01

[골프타임즈=유동완 기자]

 

 

글로벌 프리미엄 골프라이프 플랫폼 퍼시픽링스코리아(PLK·대표이사 장옥영)가 한국중고등학교골프연맹과 한국 골프 주니어 꿈나무 육성에 나선다.

협약식은 1일 서울 강남 PLK라운지에서 진행됐고 양 기관은 한국 청소년 골프 선수들이 미래에 대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대회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국내외 진출 기회를 확대하기로 했다.

PLK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중고연맹이 주관하는 대회 중 미국주니어골프협회(AJGA) 시드권 총 6개를 제공하며 AJGA의 포인트 제도도 함께 적용한다.

지난 1월, 미국주니어골프협회(이하 AJGA)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PLK는 2026년 사용할 수 있는 AJGA 시드권 20개를 확보한 바 있다.

연간 9개 대회를 운영하는 한국중고연맹은 8월 ’KJGA회장-퍼시픽링스코리아배’와 11월 ‘퍼시픽링스코리아배’ 대회를 AJGA Pathway한국 IPS대회로 개최된다.

각 대회의 남녀 우승자에게는AJGA시드권이 부여되어 총 4개가 소진된다

나머지 2개의 시드권은 중고연맹 연간 9개 대회 중 AJGA 포인트의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남녀 시리즈 최종 챔피언에게 각각 제공된다.

장옥영 PLK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한국 골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며, 주니어 선수들이 더 많은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세계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한국이 글로벌 골프의 중심지로 자리 잡는 데 일조하고 싶다.” 고 덧붙였다.

이번 협약으로 주니어 선수들은 기존의 중고연맹 포인트 및 대한골프협회(KGA) 포인트 외에도 AJGA 포인트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게 된다.

AJGA 포인트는 A, B, C 세 등급으로 나뉘며 11월 ‘퍼시픽링스코리아배’ 대회는 A등급, 8월 ’KJGA회장-PLK배’ B등급, 나머지 7개 대회를 C등급으로 분류하여 각각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PLK는 청소년 골프 선수 육성을 본격화할 계획이며 AJGA와 미국 주니어 골프 시장을 강화, 유망한 국내 주니어 선수들이 글로벌 무대 등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동완 기자

https://www.thegolf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