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K 뉴스

[스포츠경향] PLK, 한국중고골프연맹과 업무협약식… 미 AJGA 대회개최등 국내 주니어 꿈나무에게 기회 제공키로

  • 김경호 기자
  • 2025-04-01

한국중고골프연맹 허남양 회장(왼쪽)과 PLK 장옥영 대표이사가 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PLK 라운지에서 업무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PLK 제공

한국중고골프연맹 허남양 회장(왼쪽)과 PLK 장옥영 대표이사가 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PLK 라운지에서 업무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PLK 제공

 

글로벌 골프라이프 플랫폼 퍼시픽링스코리아(PLK)가 한국중고등학교골프연맹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PLK와 중고연맹은 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PLK 라운지에서 업무협약식을 맺고 한국 청소년 골프선수들이 더욱 다양한 환경에서 미래에 대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대회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국내외 진출 기회를 확대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PLK는 한국중고연맹이 주관하는 대회에 미국주니어골프협회(AJGA) 시드권 6개를 제공하며, AJGA의 포인트 제도도 함께 적용하기로 했다. PLK는 지난 1월 같은 장소에서 AJGA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026년 사용할 수 있는 AJGA 시드권 20개를 확보했다.

PLK는 확보한 시드권 20개 가운데 한국중고연맹과 협업하는 대회에 6개를 우선 부여한다. 남은 14개 시드는 PLK가 미국에서 개최하는 대회에 6개를 배정하는 등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연간 9개 대회를 운영하는 한국중고연맹은 우선 오는 8월 열리는 ‘KJGA회장-퍼시픽링스코리아배’와 11월 열리는 ‘2025퍼시픽링스코리아배’ 대회를 AJGA 한국 IPS(인터내셔널 패스웨이 시리즈) 대회로 개최하기로 했다. 각 대회 남녀 우승자에게는 AJGA시드권이 2개씩 부여돼 총4개가 소진된다. 아울러 남은 시드권 2개는 중고연맹 연간 9개 대회에서 AJGA 포인트를 누적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남녀 시리즈 최종 챔피언에게 각각 제공된다.

이날 행사에는 PLK 왕월 회장과 장옥영 대표이사, 강춘자 PLK 골프단 고문, 허남양 중고골프연맹 회장, 민영호 고문 등이 참석했다.

허남양 회장은 “저희 연맹은 아시아 주니어 골프 대항전을 주최하는 등 아시아 주니어 골프의 리더로 자부하고 있다”며 “PLK와 함께 한국 골프 주니어 꿈나무 육성이라는 공동 목표를 실천하게 돼 기쁘고,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청소년이 골프 대회에 참가하고 동기를 얻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옥영 대표는 “국내에서 실력을 다지는 주니어 선수들이 더 많은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세계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공동 발전을 통해 PLK도 마케팅에서 좋은 효과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호 기자

https://sports.khan.co.kr/article/202504011600003?pt=n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