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K 뉴스
[파이낸셜뉴스] PLK, 중고골프연맹과 MOU... 고교 유망주들 美 AJGA 대회 출전권 제공
- 전상일 기자
- 2025-04-02

[파이낸셜뉴스] 퍼시픽링스코리아(PLK)가 한국중고등학교골프연맹과 손잡고 한국 골프 주니어 선수들의 성장을 지원한다. 양 기관은 한국 청소년 골프 선수들이 다양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대회를 조성하고 국제 무대 진출 기회를 넓히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PLK는 한국중고등학교골프연맹과 지난 1일 서울 강남구 PLK라운지에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PLK는 연맹이 주관하는 대회에 미국주니어골프협회(AJGA) 시드권 총 6개를 제공하며 AJGA의 포인트 제도도 적용한다. 이는 PLK가 지난 1월 AJGA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확보한 시드권을 활용한 것으로, 향후 주니어 선수들에게 더 많은 미국 진출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한국중고연맹은 연간 9개의 대회를 운영하며, 이 중 'KJGA회장-퍼시픽링스코리아배'와 '2025퍼시픽링스코리아배'가 AJGA 패스웨이 한국 IPS 대회로 개최한다. 각 대회의 우승자에게 AJGA 시드권이 부여되며, 나머지 두 개의 시드권은 연간 대회 전체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한 남녀 최종 챔피언에게 제공된다.
이번 협약으로 주니어 선수들은 기존 포인트 외에도 AJGA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AJGA 포인트는 A, B, C 등급으로 분류되며 대회 등급과 순위에 따라 차등 배점된다. PLK는 '2025퍼시픽링스코리아배'를 A등급으로 분류해 최대 포인트를 부여할 예정이다.
AJGA 패스웨이 한국 IPS 대회의 경우 PBE(Performance Based Entry) 시스템과 연동해 미국 토너먼트 참가 자격인 'PBE 스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는 국내 주니어 선수들에게 미국 본선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로 평가받는다.
허남양 중고골프연맹 회장은 "퍼시픽링스코리아와 함께 골프 꿈나무 육성 목표를 실현하게 돼 영광"이라고 밝혔다.
장옥영 퍼시픽링스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한국 골프 발전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지원 의사를 표명했다.
PLK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청소년 골프 선수 육성을 위한 국내 활동을 강화하고, 미국 시장과의 연계를 통해 유망한 주니어 선수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 정보는 추후 PLK CUP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전상일 기자